大家好,我是《黑色沙漠手游》制作人金昌旭,经过一段时间,我们获得了来自许多玩家的留言提问,非常感谢思密达(습니다)。

在我们收集到的提问中有一些是关于《黑色沙漠》项目研发原因的,所以今天我就跟大家分享一下我们的心路历程。

很高兴能看很多中国玩家留言,表示喜欢我们的游戏画面。Pearl Abyss创立的原因只有一个,那就是制作玩家喜爱的游戏。起初,金大一议长提议,我们要做一款受全世界欢迎,并且是独立自主研发的游戏,这个提案立刻得到了全体员工的一致认同。由于当时我们已经拥有了两样成功的关键要素,丰富的MMORPG研发经历和“自研引擎”!这为我们开发出这款游戏增添了充足的信心。

尽管我们有着充足的经验和决心,但在游戏的研发过程中,要实现我们的想法,还真是不好办呢。尤其是在早期没有技术借鉴的时候,制作组为了营造出尽量真实的生活和冒险体验,加班和争论成了办公室里最重要的两项活动(笑)。当然,让《黑色沙漠》世界变得这么生动有趣,只有我们是远远不够的,这更离不开各位玩家的细心和关注。

而《黑色沙漠手游》对我们来说就像是期盼已久的第二个孩子,我们希望他能像他的“大哥”一样,茁壮成长。但是,手游的制作对于我们来说是非常大的新挑战。首先,机型适配就是一大难题;而且,我们的目标是制作出拥有顶尖打击感的游戏。因此在开发过程中,我们深度考虑了移动端游戏的特征,在保证实现高品质画面,出色的打击感,丰富的游戏玩法的前提下,日以继夜地进行了游戏的研发。索性这些付出都是值得的,游戏上线后取得了不错的成绩,但没能和中国大陆玩家见面,真是遗憾。

所以自从拿到游戏版号后,我们为了给中国大陆的玩家提供优质稳定的服务,在选择发行方这点,进行了充分的调研和考察,最终选定了与我们拥有“服务玩家”这一共同理念的发行方并达成合作,相信一定不会让大家失望。我非常期待能尽快让大家玩到我们的游戏。如果各位冒险家对游戏有什么建议的话,欢迎在下方留言,我们会尽力满足大家的需求,这样我们就可以一起让《黑色沙漠》在中国大陆成长出新的生机~

以上就是我们制作团队在研发黑沙时的心路历程,希望能对解答各位玩家的困惑有所帮助,最后请允许我代表我们的研发团队,感谢各位冒险家对我们的喜爱和支持!

----------------个人闲聊时间------------

去年有一段时间,韩国的疫情还挺吓人呢,大家都在家里工作。还好作为游戏从业者有电脑就行,尽量让对我们的工作效率没有太大的影响,尽最大努力去进行开发~

希望中国的冒险家们身体健康!如果有机会的话希望早日去中国跟各位冒险家们见面!

PS.为了保证中国大陆版本的游戏品质,现在经常需要加班。这就需要提到我的最爱、加班好伙伴———炸鸡可乐,这才顺利工作的保障啊(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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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검은 사막 모바일> PD 김창욱입니다. 일주일이 넘는 시간 동안 많은 플레이어 들로부터 질문을 받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저희가 수집한 질문 중 일부는 <검은 사막> 프로젝트를 개발하게 된 이유에 대한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오늘 저희가 걸어온 길에 대해 공유 드리고자 합니다.

저희 게임 화면에 대한 호감을 주신 많은 중국 플레이어들의 댓글을 읽는 것이 매우 감동되었습니다. Pearl Abyss를 설립한 이유는 단 하나, 플레이어가 좋아하는 게임을 만드는 것입니다. 김대일 의장님이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자체 개발 게임을 만들자고 제안하셨고, 이 제안은 즉시 전 직원의 만장일치로 승인되었습니다. 그 당시 저희는 이미 두 가지 성공의 핵심 요소, 풍부한 MMORPG R&D 경험과 "자체 개발 엔진"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는 저희가 이 게임을 개발할 수 있는 충분한 자신감을 얻게 되었습니다.

저희는 충분한 경험과 결심을 가지고 있지만, 게임을 개발하는 동안 아이디어를 구현하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이었습니다. 특히 참고할 만한 기술이 없던 초창기에는 인생과 모험의 경험을 최대한 진실 감 있게 만들기 위해 야근과 쟁론이 사무실에서 가장 중요한 두 가지 활동이 되었습니다(웃음). 물론 '검은 사막'의 세계를 이렇게 생생하고 흥미롭게 만드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며, 플레이어들의 관심과 배려도 빼놓을 수 없었습니다.

그리고 '검은 사막 모바일'은 오랫동안 기다려온 둘째 같은 작품이었고, '오빠'처럼 건강하게 자라길 바라고 있습니다. 허나 모바일 게임의 제작은 저희에게 매우 큰 새로운 도전입니다. 우선 모델 호환이 큰 문제였고, 더 나아가 최고의 타격감을 주는 게임을 만드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따라서 개발 과정에서 모바일 게임의 특성을 깊이 고민하고 고품질 화면, 뛰어난 타격감, 풍부한 게임 플레이 구현을 전제로 밤낮없이 게임 개발을 진행했습니다. 이 모든 노력은 그만한 가치가 있었으며, 게임이 출시된 후 좋은 결과를 얻었지만, 중국에서 플레이어를 만나지 못한 것이 유감으로 생각되었습니다.

하여, 게임 판호를 얻은 후 중국의 플레이어들에게 고품질의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퍼블리셔 선정할 때 충분한 조사와 점검을 거쳐, 최종적으로 "플레이어를 위한 서비스"라는 공동 철학을 지닌 퍼블리셔를 선정했으며, 여러분 모두 실망하지 않으실 꺼라 믿습니다. 모두가 빨리 저희 게임을 체험할 수 있기를 고대합니다. 만약 모험가 분들이 게임에 대한 제안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에 메시지를 남겨주세요. "검은 사막"이 중국에서 새로운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모두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위 내용은 검은 사막 개발 중 저희 개발진에서 개발 단계의 소개였습니다. 여러 플레이어의 의문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모험가 여러분의 사랑과 지원에 감사드립니다!

----------------개인 채팅 시간------------

작년에 한국 코로나가 꽤 무섭던 시기가 있었는데 모두 집에서 재택 근무 진행했습니다. 다행히 게임 종사자로서 컴퓨터만 있으면 되는 거라, 최대한 업무 효율 영향이 없도록 할 예정이며, 최선을 다해 개발 진행 예정입니다~

중국에 계시는 여러분들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기회가 된다면 빨리 중국에 가서 여러 모험가분들과 만나고 싶어요!

PS. 중국 버전의 게임 퀄리티를 보장하기 위해, 지금은 야근을 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가 제일 좋아하는 야근 친구를 언급하자면 --- 치킨 콜라, 업무를 원활하게 할 수 있는 보장입니다(웃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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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个回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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莫需要  Lv:5 | 2021-8-5 22:57
当初手游要是敢于做成开放世界,那就没端游什么事了
选择做成这种拼接式的,觉得少了黑沙的内核……
绅士守护者 VIP会员  Lv:1 | 2021-8-11 22:17
确实,黑沙的精髓就在于它的开放世界,不然还叫啥黑沙呀

 成长值: 6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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冷言冷语冷先生  Lv:1 | 2021-8-18 22:19
好早之前玩的啦,之后脱坑了几年,没想到回来之后出重置版了,画质一下子都好了好多,情怀一下子就上来了
银河的小铁骑  Lv:1 | 2021-9-11 12:18
对于部分玩家反应游戏有点太“氪金”这一点有什么看法?
蜡笔小新眼子  Lv:1 | 2021-9-11 12:19
从一群人刷怪到一个人刷怪,从一群人建造公会到一个人,从一群人套马、钓鱼赚钱再到一个人,黑沙陪伴了我许多个日日夜夜,很感谢这款游戏
酱油ds  Lv:1 | 2021-9-11 12:53
你们觉得这款游戏在X-bos和PS平台上线后,与其他游戏相比优势在哪儿?吸引玩家的点在哪儿?
白玉为堂  Lv:1 | 2021-9-11 18:52
有没有适合休闲玩家的玩法,不肝不氪这游戏
金咕咕12135  Lv:1 | 2021-9-16 12:11
黑沙真的是不错的游戏,感觉你们真的很用心的在运营它,感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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